[1.5억 슈룹 컴백] 펼치면 튼튼함에, 접으면 클래식함에 반하는 우산!

[1.5억 슈룹 컴백] 펼치면 튼튼함에, 접으면 클래식함에 반하는 우산!

45,000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제1의 무역항이다. 동쪽과 남쪽은 바다에 면하고, 서쪽은 김해시 장유동과 창원시 진해구, 북쪽은 양산시 물금읍과 김해시 대동면, 동쪽은 울산광역시 서생면·온양읍에 접한다. 대한민국 남동단의 관문으로 서울특별시에서 남동쪽으로 약 450km, 대한해협을 끼고 일본 시모노세키[下關]와 약 250km 떨어져 있다. 1군 15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적은 765.94㎢이다. 시청 소재지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5동 1000번지이다.

1876년 개항(開港) 되었으며, 주로 일본과 무역 거래를 하였다. 이후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전쟁물자가 들어오는 항구로 역할하였고 이때 많은 피난민이 거주하면서 임시 수도로서 역할하였다. 경인공업지대와 더불어 2대 공업지대의 하나인 남동임해공업지대의 중심도시가 되어 서울권에 버금가는 부산권을 형성하였다. 직접적인 영향권은 경상남도 일원으로 볼 수 있으나, 교통망의 발달로 간접적인 영향이 전국적인 범위에 미치고 있어 서울특별시·대구광역시·울산광역시·창원시·진주시·사천시·통영시 등의 도시가 산업·문화 면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포항시·경주시·제주특별자치도·여수시 등도 영향이 미치는 도시들이다.


  • 2020-04-02 02:38:47
  • 1

특징

한국 제1의 무역항으로, 천연적인 조건 및 국내 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국제적으로도 태평양 연안의 손꼽히는 항구 중 하나가 되었다. 제주도로 운항하는 국내 여객선이 있으며 국제선은 일본 시모노세키와는 정기선이 페리가 취항하고, 그리고 후쿠오카, 이즈하라, 히타카츠, 오사카는 정기 여객선이 운항된다. 국제 항공노선은 도쿄[東京]·오사카[大阪]·상하이·베이징 등지와 항공로로 연결된다. 시를 상징하는 꽃은 동백꽃이고, 나무는 동백나무, 새는 갈매기이다.

이미지정보

[1.5억 슈룹 컴백] 펼치면 튼튼함에, 접으면 클래식함에 반하는 우산!